앞으로 몇 달 남지 않아 내년에는 나의 인생이 50세의 마중을 맞이한다. 그동안의 여정은 마치 흠집이 난 아이팟의 스테인리스 스틸처럼 다채롭고 감동적이었다. 인생을 되돌아보면서 느낀 점들을 나누고 싶다.
스테인리스는 흠집이 난다 해도 오랫동안 그 모습을 유지하는데, 나의 삶도 비슷하다. 힘들고 어려운 순간들은 흠집처럼 남지만, 그것이 나를 더욱 강하고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50년의 여정 속에서 얻은 특별한 흔적들, 그것이 나만의 아름다움이다.
나이가 들면서 생긴 흠집은 마치 인생의 자부심의 표식이다. 나의 흠집이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그 속에서 찾아가면 나만의 특별한 경험들이 담겨 있다. 흠집은 누구나 가지게 되는 인생의 행복한 기억들이다.
스테인리스는 노후에도 계속 빛나는데, 내 삶도 마찬가지다. 힘들고 어려운 순간들을 이겨내고 나면, 그 빛은 더욱 강하게 나를 비춰준다. 인생의 스테인리스한 순간들은 언제나 나를 빛나게 만든다.
스테인리스는 단조로운 한 가지 색이 아니라 다양한 컬러를 가진다. 마찬가지로 나의 인생도 다양한 경험과 순간들로 가득하다. 흠집이 있는 곳에서 찾아가면, 그 안에는 나만의 다양한 컬러와 아름다움이 담겨 있다.
흠집이 난 스테인리스는 더 빛나게 더 강하게 변해간다. 나의 50년 인생도 마찬가지다. 힘든 시간을 견뎌내고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더 강하고 빛나게 되었다. 흠집이 나면서 내면의 아름다움이 더욱 빛을 발하게 되었다.
흠집은 나만의 아름다움의 특별한 디자인이다. 나의 50년을 돌아보면서 그 흠집들이 내게 얼마나 특별하고 소중한 것들인지 깨닫게 되었다. 흠집이 있는 나만의 아름다움은 어떠한 시간과 고난도 훌륭하게 디자인된 결과물이다.
스테인리스가 어떤 흠집이든 그 속에는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다. 나의 인생도 마찬가지다. 흠집이라는 이름의 감동과 여운이 담긴 이야기들을 나누고 나면, 그 흠집이 나에게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한 것을 느낄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더 많은 흠집이 생기고, 그것들이 나에게 더 큰 자부심을 선사한다. 흠집이 존재하는 나, 그 특별함에 자랑스러워하며 앞으로의 여정을 힘차게 나아간다.
50세를 맞이하는 내년, 나의 인생은 흠집 난 스테인리스처럼 아름답고 특별한 순간들로 가득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리고 그 특별한 흠집들이 내 인생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길 기대한다. 함께하는 여러분들도 나만의 특별한 흠집들을 찾아가며 아름다운 여정을 걸어가길 바란다.